연예인 프로필 / / 2023. 9. 8. 08:26

신동엽 프로필, 종교, 학력, 가족, 아내, 마약사건, 활동내용

반응형

 

 

 

신동엽

 

 

출생: 1971년 2월 17일(52세)

충청북도 제천군 제천읍

거주지: 성툴 서초구 반포동

본관: 평산 신씨
신체: 176cm, 68kg, A형

가족: 형2명, 누나

배우자(선혜윤), 딸(신지효), 아들(신규완)

학력:

서울청운국민학교 (졸업)
청운중학교 (졸업)
경복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 중퇴)

종교: 개신교

소속사: 씨피엔터테인먼트

데뷔: 1991년 SBS 특채1기 개그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zzanbro

 

짠한형 신동엽

🍺🍻🥂🍷🥃🍸🍹🍾 오늘 밤 짠한 형 동엽신과 한짠할 사람?! ❗️매주 월요일 or 월&목 오후 6시❗️ 제 작 《스튜디오 치카치카》 마케팅 《초록뱀이앤엠 허니비스튜디오》 비즈니스 문의

www.youtube.com

 

 

신동엽 가족

신동엽의 아내는 선혜윤이다. 신동엽은 2006년 7살 연하인 선혜윤 MBC PD와 연애를 1년 동안 한 후 결혼에 성공했다. 선혜윤PD는 1987년생으로 서울대에서 독어교육학을 전공한 뒤 2001년 MBC PD로 입사했다. 선혜윤은 '코미디 하우스', '천사들의 합창', '우리결혼했어요' 등 인기 예능프로그램을 연출했다. 지난 2017년에는 MBC드라마 '보그맘'을 연출해서 드라마 PD로 인정을 받았다.

신동엽은 "저는 결혼에 대해 생각 안하고 주변에 있는 친한 사람들과 방송하며 살아야지 생각했었다"면서 과거에는 독신주의자였다고 밝혔다. 그러나 선혜윤 PD를 만난 후 생각이 달라졌다고 말했다. 서장훈은 3대 애처가가 '최수종', '션', '신동엽'이라고 말했다.

 

신동엽신동엽

 

신동엽

 

 

신동엽 특징3가지

1.다재다능한 엔터테이너: 신동엽은 배우, 가수, 라디오 호스트, 예능 프로그램 MC 등 다양한 엔터테이너 활동을 해왔습니다. 그의 다재다능한 능력으로 연예계에서 오랫동안 활약하며 많은 팬을 모았습니다.

2.개성적인 스타일: 신동엽은 그의 개성적인 스타일과 개그 실력으로 유명합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머 감각을 발휘하며 시청자들을 웃겼으며, 독특한 패션 스타일로도 주목받았습니다.

3.'라디오 스타' 프로그램 MC: 신동엽은 '라디오 스타'라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토크 쇼 프로그램의 MC로 오랫동안 활약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연예인들이 게스트로 참여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그의 진솔한 말씨와 토크 능력이 프로그램의 인기를 끌었습니다.

 

 

 

 

신동엽

 

 

신동엽 MBTI

ESFP-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슈퍼스타형

사교적이고 활동적이며 수용력이 강하고 친절하며 낙천적이다. 어떤 상황이든 잘 적응하며 현실적이고 실제적이다. 주위의 사람이나 일어나는 일에 대하여 관심이 많으며 사람이나 사물을 다루는 사실적인 상식이 풍부하다. 때로는 수다스럽고, 진지함이 결여되거나 마무리를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으나, 어떤 조직체나 공동체에서 밝고 재미있는 분위기 조성 역할을 잘한다.

겉보기 특성 - 관종끼가 있는 면에서 ENFP와 비슷할 수 있으나 ENFP는 사차원 똘끼가 있는 반면 ESFP는 상식적인 관종이라 불린다.

신동엽


사회인격학의 쿼드라 그룹 모형으로는 Gamma 그룹에 속한다. 해당 접근 방법에 의하면 MBTI식 기준으로 ISFP, ENTJ, INTJ인 사람과 집단을 형성했을 때 가장 큰 심리적 편안함을 느낀다.사회인격학의 갈등 관계(Conflict, Conflicting Relations) 분석에서, 가장 상극인 MBTI 유형은 INTP(MBTI식 지표)이다. 

다만 같은 쿼드라 그룹 모형에 속하는 INTJ/ENTJ,INFJ/ENFJ랑은 첫 대면시 서로의 다른 성격에 끌려서 연인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서로의 사고체계가 너무 달라 소통방식에서 차이가 크기에 자주 싸우거나 안맞다고 느낄 수 있다.

 

 

 

 

 

 

신동엽 활동내용

서울예전 연극과 1학년이던 1990년 연극배우로 커리어를 시작하여, 1991년 SBS 특채 개그맨으로 방송계에 데뷔했다. 코미디언으로 데뷔한 직후 '레일맨'이라는 코너에서 주연을 맡아 "안녕하시렵니까"라는 유행어를 히트시켰다. 참고로 후술할 2020년대 현재 그의 넘버원 캐릭터는 섹드립의 제왕이지만, 데뷔 초창기 본인의 최고 소재는 '레일맨'이라는 코미디 프로그램 코너에서 보여준 유행어 "안녕하시렵니까?"와 두 눈 사이가 좁은 외모였다.

 

신동엽

 

 

SBS 시절에는 이영자와 콤비를 이룬 기쁜 우리 토요일과 홍록기와 콤비를 이룬 열려라 웃음천국에서 대활약하면서 오래 지나지 않아 서세원심형래김형곤주병진 등으로 대표되던 코미디계의 중견지향적 트렌드를 젊은 코미디언 위주로 싹 바꿔 버린 주인공이었다. 만약에 SBS 연예대상이 90년대에 있었더라면 대상은 당연히 받았을 것이다. 매우 아쉬울 따름. 신동엽은 당시 박수홍이휘재와 함께 미남 개그맨으로 이름이 높았는데 실제로 대한민국 희극인 최초로 개인 코디네이터를 고용한 사람이었다고 한다. 당시 월수입 60만 원일 때, 코디 월급이 80만 원이었다고 한다. 

 

신동엽

 

 

사실 신동엽의 데뷔작이라 할 수 있는 <레일맨>이라는 코너가 방송을 타게 된 것도, 코너에서 신동엽 본인이 주역을 맡을 수 있었던 것도 거의 기적에 가까운 일이었다. 승승장구에서 신동엽이 밝힌 바에 따르면 당시 신인 개그맨들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그 아이디어를 PD들에게 보이지 않거나 다른 선배 개그맨들에게 넘기고 본인들은 조연으로 활동하는 것을 일종의 선배 개그맨들에 대한 예의 혹은 암묵의 룰로 여기고 있었는데 갑자기 코너 하나가 심의에 걸려서 방송을 못 타게 되자 땜빵용으로 신동엽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종영된 기존 코너의 기차 세트를 사용하여 코너를 급히 만들어서 방송으로 내보내게 되었고 PD가 "네가 낸 아이디어니까 네가 코너주해라"라고 해서 주연을 맡을 수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것이 큰 인기를 끌어 정식 코너가 된 게 레일맨이었다고 한다.

 

신동엽

 

 

김구라의 말에 의하면 '현재 예능 MC와 패널들을 먹여살리는 장본인'. 신동엽이 전성기 때 방송국에서 치고 빠지고 하면서 몸값을 한껏 올려놨고, 지금 그 가격을 기준으로 해서 몸값이 책정되고 있다고 한다. 사실 1,000만 원도 받는 사람이 드물던 시절 마의 벽이라고 일컬어진 5,000만 원의 벽을 깨버린 MC였다. 후에 자신이 세운 기록인 5,000만 원의 벽을 깨고 최초 1억 원을 받는 예능계 MC가 되어버렸다. 그 여파로 시들시들해진 인기를 가진 개그맨들이 많이 예능계 MC 쪽으로 가버렸다.

 

 

 

 

 

1998년 8월, 대마초를 자택과 친구 오모씨 집에서 피우는 등 6차례 흡연했다는 것과 미국에서 밀반입했다는 혐의로 1999년 12월 14일에 체포되어 구속됐고, 나중에 대마초 흡연은 유죄이나 밀반입은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입증되어 2000년 2월 18일, 2,000만 원의 벌금형을 최종 선고받아 출소했다. 한때 신동엽과 결혼까지 약속하던 사이였던 이소라는 이 파장과 충격을 고스란히 받았으며, 당시 MC를 하고 있던 한밤의 TV연예에서 차마 연인의 구속 소식을 전할 수 없어 방송을 펑크내고 하차하게 된다. 이후 2001년 8월 말에 이소라와 완전 결별했다.

 

신동엽

 

2015~2016년 즈음부터는 섹드립 줄타기 개그가 줄어든 편이다. 시기상 마녀사냥이 종영했고 SNL은 15금이 되어버렸으며, 대한민국 사회에 남녀 간 젠더갈등이 문제로 대두되기 시작한 때와 일치한다. 애초에 신동엽이 제2의 전성기와 함께 물만난 고기처럼 수위높은 섹드립을 날리던 곳이 거의 19금 방송이었던 마녀사냥과 SNL이지 공영방송 아무데서나 날리던게 아니기 때문에 특별히 예전보다 자제하고 있다기보다 예전처럼 섹드립을 칠 곳이 없어졌다고 봐도 될 것이다. 신동엽이 섹드립 개그로 유명하긴 하지만 그것만으로 탑 MC가 된 건 아니기 때문에 방송을 진행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수위가 낮아진 지상파, 케이블에서도 여전히 어지간한 예능 프로그램 몇 개의 진행역은 꿰차고 있으며 심의에서 비교적 제약을 덜 받는 OTT 플랫폼에서는 여전히 전성기 못지 않은 섹드립으로 잘 나가는 중이다.

 

신동엽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