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프로필 / / 2023. 7. 31. 20:59

미스트롯2 양지은 프로필, 학력, 가족, 나이, 취향, 어록

반응형

 

 

 

양지은

 

출생: 1990년 1월 9일(33세)
대한민국 제주도 북제주군 한림읍
(現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거주지: 대한민경기도 고양시

직업: 가수

장르: 국악, 트로트

활동: 2002년~

배우자: 조창욱

가족: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동생

         아들, 딸

종교: 천주교(세례명: 아녜스)

레이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초록뱀이앤엠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ieun.y_j/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9G7YC3rU7sniaw6kq5YN6w

 

 

 

양지은 어린시절

초등학교 5학년 때 담임 선생님의 권유로 KBS 열려라 동요세상에 나갔다. 제주시 최우수상 및 전국 장려상을 수상했다.

노래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성악을 배울 것을 권유받았다. 그러나 가정 형편상 판소리를 배우게 되었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제주시 주최로 인간문화재 추청 강연에 참석해서 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보가 예능보유자 김순자를 만났다. 주 3회씩 배를 타고 목포를 오가면서 김순자에게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했다. 아버지의 사업이 어려워지면서 수업료가 밀려서 합숙할 때 설거지를 맡아서 하기도 했다.

 

양지은

 

2010년 아버지가 당뇨 합병증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 양지은은 자신의 왼쪽 신장을 아버지에게 기부했다.

2014년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 29-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 시험을 우수하게 통과하여 제주 출신 1호 흥보가 무형문화재 이수자가 되었다.

2021년 현재 한국판소리보존협회 서귀포지부장이다.

전국지부자중 최연소다.

 

 

양지은

 

양지은

 

신장 기증의 후유증으로 배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슬럼프를 겪었다.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낳고 자연스럽게 주부의 삶을 살아가다가 '내일은 미스트롯'의 첫방송을 봤다. '마미부'에 참가한 참가자들을 보며 자신의 노래의 꿈을 이어가기로 결심하고 '내일은 미스트롯2'에 마미부로 참가했다. 남편도 아낌없는 지원을 했다.

 

 

 

 

 

미스트롯2 우승

판소리를 전공했지만 가슴 뭉클한 무대를 선보이며 시작부터 올 하트를 받았다. 특히 그녀의 효심이 심사위원들을 감동하게하는데 한 몫을 했다. 양지은은 판소리로 탄탄하게 다져놓은 기본기와 적절한 감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아쉽게도 준결승에 머무르게 되었다. 그러나 극적인 재합류를 하게 되고 결국 우승을 했다. 우승할 때 불렀던 곡은 태진아의 '사모곡'이었다. 그야말로 기적과 같은 일이 일어난 것이다.

 

양지은

 

 

양지은 취향

우유를 좋아해서 가장 찍어보고 싶은 광고 또한 우유광고 라고 밝혔다.

평소 좋아하는 걸그룹으로 BLACKPINK의 팬이기도 하다.

산다라박 열성 팬이라고 복면가왕에서 밝혔다. 박산다라의 트레이드 마크인 와이파이 머리도 따라했다고 한다.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가을이며,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떡볶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은 민트초코와 피스타치오 맛이다. 밸런스게임에서도 자신이 민초파임을 밝혔다. 맵찔이이지만 매운 음식을 좋아한다고 밝혔고 미스트롯2 TOP7 중에서는 제일 잘 먹는다고 한다

제주 사람이라 바다 음식을 잘 먹는다.

좋아하는 기성 트로트 가수는 김연자현숙김용임이라고 한다.

덮지은(앞머리 덮은 양지은)보다 깐지은(앞머리 깐 양지은)을 좋아하는 편이다. 때문에 덮지은파는 제발 가발이라도 써서 덮지은을 보고 싶다고 소취하고 있다. 2023년 5월 17일 오랜만에 덮지은으로 돌아왔다. 출처는 화요일이 밤이 좋아 출근길 사진. 2023년 7월 17일 더트롯쇼에서 반깐지은이 취향이라고 하였다.

집에 소파와 TV를 두지 않는다. 다른 가구들도 최소화하는 등 가급적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편.

라떼 덕후다. 신장 기증으로 술을 못 마시기 때문에 나도 한 잔을 라떼를 생각하면서 부른다고 한다.

 

양지은

 

양지은

 

 

 

 

어록

"언니 울지마요, 기뻐해줘"

- 본선 3차전 메들리 미션 추가합격자 발표가 끝난 이후 탈락해 울고 있는 윤희에게 한 말. 양지은 본인 또한 이때 같이 탈락했음에도 준결승 진출자들을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모습을 보였다.

 

"지켜라 혜연아"

준결승 최종 순위 발표 때 긴장하는 강혜연의 옆에 서서 한 말

 

"태화 한 번 안아보자"

준결승 최종 순위 발표 이후 탈락한 윤태화를 껴안으며 위로해주면서 한 말이다.

 

양지은

 

 

방송

 

 

 

광고

  • 김정문 알로에
  • 종근당건강 코어틴
  • 종근당건강 아이커(With 김태연)
  •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With 김준현)

양지은
양지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