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음의 특징 3가지
황정음 개인 정보
출생: 1984년 12월 25일(38세)
본관: 평해 황씨
신체: 167cm, 48kg, O형
가족: 부모님, 오빠 2명
학력:
서울길동초등학교 (졸업)
선화예술중학교 (무용과 한국무용전공 / 졸업)
선화예술고등학교 (무용과 한국무용전공 / 전학)
상명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 (졸업)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종교: 무교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
데뷔: 2001년 12월 18일 슈가, 1집 앨범 'Tell me why'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jesjungeum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jungeum84
황정음 가족 정보
황정음은 2016년 전 프로골퍼 출신 사업가 이영돈과 결혼했다. 이영돈은 철강회사 CEO로 연매출 130억원에 달하는 굴지의 기업 오너이다. 그리고 아들 둘을 두었다. 2020년 9월에 이혼 위기가 있었지만 2021년 7월에 재결합했다. 지난 3월에는 둘째 아들의 돌잔치 사진을 공개했다. 황정음은 SNS를 통해 돌잡이를 하는 둘째 아들을 남편과 함께 사랑스러운 눈으로 지켜보는 사진을 올렸다.
황정음 이상형과 연애
황정음은 2009년 KBS2 '신동엽 신봉선의 샴페인'에 출연해서 이상형으로 배우 김남길을 꼽으며 "얼마 전 김용준이 방송에서 카라의 구하라를 이상형으로 꼽아 놀랐고 창피했다. 자존심이 상하기도 했는데 오늘 복수할 기회가 와서 기쁘다"고 말했다. "김남길이 출연한 영화를 보고 반해서 남자친구 김용준과 싸운 적도 있었다. 김남길의 몸이 정말 멋있었다. 내 이상형이다"라고 말했다.
황정음은 김용준과 동갑내기 커플로 9년 동안 교제했다. 2007년 교제를 시작한 두 사람은 2006년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 함께 출연하면서 커플로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당시 김용준은 그룹 SG워너비 멤버로 국내외에서 상당히 인지도가 높았지만 황정음은 '우결' 출연 당시만해도 인지도가 낮았었다. 비록 황정음이 2002년 그룹 슈가로 데뷔했지만 아유미의 인기에 가려서 빛을 보지 못했었다. 또한 그룹 해체 이후 배우로 전향했지만 연기력 논란이 있었다. 그러나 황정음이 '우결' 이후에 다수의 CF계약을 맺으면서 12억원을 벌어들였다. 그들의 연애 기간 동안 결별 소식이 몇차례 있었지만 꾸준히 연애를 이어왔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김용준은 SG워너비의 새 앨범을 준비하면서 황정음과 소원해지기 시작했고 결국 10년차 때 두 사람은 별로 마음을 굳혔다.
황정음 MBTI
-
낯가림이 심하지만, 친해질수록 허물없는 편이다.
-
안정적인 방향을 선호하며, 혼자서도 일을 잘하는 편이다.
-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한편이라, 주어진 업무나 책임을 끝까지 완수한다.
-
의젓한 성격이므로 장남, 장녀같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
예고없이 갑작스러운 변화를 매우 싫어한다.
-
원리, 원칙적이며 약속을 잘 지킨다.
-
실수할 경우 실수한 것에 대해 즉각 수정하는 편이다.
-
본인 얘기를 잘 안하는 편이라, 남들이 속을 모른다고 말한다.
-
집돌이, 집순이인 경우가 많아서, 휴일에도 집에서 주로 지낸다.
-
인내심이 강해서 참고 참았다가 터뜨리는 편이라, 한번 화낼 때 크게 낸다.
-
논리적, 합리적인 것을 중시하지만, 부기능이 Te(외향 사고)이고 주기능이 Si(내향 감각)라서 구시대적인 관습을 논리에 따른 판단 없이 수용하는 편이다.
-
실수나 잘못할 경우 미안한 감정이 들지만 막상 사과를 잘 못한다.
-
정리정돈에 집착을 하는 경향이 있다.
-
주기능인 Si(내향 감각)으로 과거 회상을 좋아하며, 남들이 기억하기 힘든 세세한 추억들까지 간직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
현실성, 대중성을 중시하므로 취미를 가져도 일반적인 것, 아니면 전통적인 것을 선호한다.
-
겉보기에 차가워 보인다.
-
가까운 인간 관계일수록, 자신이 속해 있는 소속 내의 사람들을 관리하고 통제하려는 경향이 있다. 세대를 불문하고 ISTJ 부모의 그런 경향은 진취적이고 독립적인 자녀 앞에서 큰 독이 된다. 또한 결벽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
I (내향형) 중에서는 가장 많이 성공하는 유형이기도 하다. MBTI 평균연봉 자료에 의하면 16유형 중 5위이다.
황정음 활동 내역
배우 데뷔는 2005년 SBS '루루공주'로 현재 18년차 배우이다. 초기 몇 년 동안의 연기 활동은 부진한 편이었다. 아이돌 출신 연기자에 대한 선입견에 부족한 연기력까지 더해져 비판을 받았다.
그러다 2009년 MBC 예능 프로그램인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며 반전을 맞이한다. 이후 '지붕뚫고 하이킥'에 캐스팅 되어 본격 스타 연기자로 발돋움하였다. 그녀가 하는 대사는 유행어가 되었고 입고 나오는 착장은 다음날 모두 완판 행진이였다. 특히나 몇몇 장면은 (ex 치즈버거씬) 아직까지도 종종 회자되고 패러디될 만큼 그 임팩트가 엄청났다. 광고까지 물밀 듯 들어오며 어마어마한 인기를 체감할 수 있었다. 가히 2009년은 황정음의 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구가했다. 다음해 열린 2010년 제46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는 쾌거까지 이루었다.
본인의 노력으로 작품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며 과거의 흑역사를 밀어내게 되었다. 하이킥 이후의 작품들은 초반에는 캐릭터 해석과 발음, 발성에 대한 비판이 일다가 극이 진행되면서 안정되는 연기로 평가를 뒤집는 경우가 많았고, '비밀'부터 확실히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로 자리를 잡았다.
원래부터 작품 선구안은 좋았는데, 스펙트럼을 차차 넓히며 캐릭터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좋은 선례다. 초창기 필모그라피에서는 하이킥에서 보여줬던 과감하고 발랄한 캐릭터가 대부분이였지만, '비밀'을 기점으로 멜로 연기에서도 안정된 호흡을 보여주며, 확실히 자리를 잡았다는 것이 중론이다.
또한 원래 비음이 심한 목소리라 중견 연기자들이 대거 등장하는 대하드라마인 '자이언트'에서는 발성에 대한 비판이 많았는데, 이 또한 상당량 개선했다. 80년대스러운 비운의 여인에서부터 남자 주인공을 휘어잡는 여장부까지 연기 변신 폭도 넓은 편이다.
2011년에 MBC에서 방영된 '내 마음이 들리니'에서 연기력이 호평을 받으며, 황정음의 연기가 눈에 띄게 발전하게 된다.
2013년 초 방영 개시한 SBS 주말드라마 돈의 화신에서 사채업자 복화술(김수미)의 딸 '복재인' 역으로 브라운관에 복귀. 이번엔 뚱녀로 분장하여 극 초반 폭식으로 스트레스를 푼다는 설정의 코믹한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극 초반까지는 왼쪽의 모습이었으나, 6화에서 전신 성형을 통해 오른쪽의 미녀로 변신했다.
2013년, 황정음의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이자 지금도 대표작이라고 말할 수 있는 비밀에 강유정 역으로 출연해, 상당히 발전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사랑하는 사람을 대신해 감옥살이까지 했지만, 자식을 강제로 잃게 되고 사랑했던 사람에게 배신당한 분노를 표출하는 엄청난 연기로 많은 사랑과 지지를 받았다. 드라마도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면서 연기대상에서 상 하나 받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였고 2013 K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2014년 6월부터는 끝없는 사랑에서 서인애 역으로 출연했다. 연기력 자체는 훌륭했으나, 각본의 허술함과 신파적인 요소가 그녀의 연기력과는 별개로 작품에 악영향을 끼쳤다. 하지만 황정음의 연기는 여기서도 눈여겨볼 만하다. 황정음의 연기력을 인정받아 2014 S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2015년 1월부터는 킬미 힐미에서 오리진 역으로 출연했다. 비밀에서 상대 역으로 출연했던 지성과 또다시 호흡을 맞추었다. 실제로 지성과의 호흡이 드라마 속에 상당히 잘 맞아 지성이면 (황)정음이라는 이야기도 나왔다. 인생 여주 오리진으로 많은 사람들이 언급할만큼 여주인공 캐릭터가 좋았고 황정음도 찰떡같이 소화 하였다.
2015년 9월부터는 그녀는 예뻤다에서 김혜진 역으로 출연했다. 전작인 킬미 힐미에서 오빠인 오리온 역으로 출연했던 박서준과 새롭게 호흡을 맞추었다.
2015년은 여러모로 황정음의 전성기를 구가하게 된 해이다. 킬미 힐미로 믿고 보는 황정음이라는 작품 선구안이 뛰어난 이미지를 굳혔으며, 그녀는 예뻤다의 대박으로 로코퀸의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연기 대상에 유력한 후보로도 올라 받아도 이견이 없다는 평을 자아냈다. 결국 2015 MBC 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과 더불어 방송 3사 드라마 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상도 수상했다. 또 한국 갤럽에서 조사한 올해의 탤런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로 2016년 한국방송대상 연기자상까지 수상하였다.
2020년작인 쌍갑포차에서는 500년 된 귀신이라는 캐릭터의 설정에 맞게 눈썹 모양도 바꾸고 일부러 피부톤도 어둡게 덮는 등 여배우라면 기피할 나이 들어 보이는 연출을 잔뜩 두르고 나왔다. 그 와중에 상대 역인 최원영과의 투샷 때는 쪽진 머리를 풀고 운동화를 신는 등 젊어 보이도록 스타일링에 변주를 주는 디테일까지 선보였다. 반대로 극 중 아들 포지션인 육성재와 연기 할 때는 대부분 한복 위에 누빔조끼를 덧입는 등 더욱 나이 들어 보이도록 바꿨다. 즉 한 작품 안에서 3가지 모습 500년 된 귀신, 이헌의 연인, 잃어버린 아들을 찾는 어머니을 선보인 셈이다.
2023년 김순옥 작가의 신작 7인의 탈출에서 여주인공 금라희역으로 출연한다. 3년 만의 복귀와 더불어 새로운 연기 변신에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다.
'연예인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범 프로필, 이상형, 2023년 팬미팅, 가족, 활동내용 (0) | 2023.09.06 |
---|---|
비비 프로필, 동생 김나경, 데뷔, 활동, MBTI, 학력 (2) | 2023.09.02 |
임시완 프로필, 영화 '1947 보스톤', 가족, 이상형, MBTI (0) | 2023.08.29 |
김지민 프로필, 열애, 데뷔, 나이, 유행어 (0) | 2023.08.18 |
악귀 오정세 프로필, 아내 러브스토리, 안면장애, 영화 필모그래피 (0) | 2023.08.18 |